성남시 그린동 체육대회

어르신들 안녕하세요?

VR(가상현실)이라는 도구를 통해서 레그리에이션을 프로그램을 도와주는 시간입니다.

여러 어르신들, 어린 학생시절에 또는 아이가 학교다닐 때 시골학교 운동회에 참석 해 보신 적이 있으시지요?

운동회는 마을 축제로 온동네 사람들이 함께 모이는 광장이었습니다. 평소 잘 못보던 사람들도 동네 학교 운동회날에는 꼭 한번씩 볼수 있었지요?

 

저출산 시대를 맞아 아이들이 줄어들고 있고, 학교 학생수도 한반에 20명 정도로 옛날 한반에 70명씩 하던 시절에 비하면 50% 이하로 떨어져 버렸어요.

 

그러다 보니 초등학교의 어린이 운동회는 점차 사라지고 고려화 시대를 맞이하여 어르신 운동회 들이 한창입니다. 지난 10월 13일 토요일 에는 성남시 전체 동이 그룹을 지어 지어 가을 운동회를 했습니다.

 

스타 은수미 시장은 빛의 속도로 어르신 가을 운동회 현장을 누비고 다니며 인사말과 경품 추천까지 하느라고 몹시 바빳지요.

 

오늘은 재발이 되는 도시 환경에서 아직도 농촌과 푸르른 경작지를 가지고 있는 성남시의 고등동, 시흥동, 신촌동을 그린동이라고 부르는데, 그곳 그린동의 가을운동회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행사 소개] 이날 행사에는

1. 어르신 축구대회 (페널티킥 차기)

2. 원반던지기

3. 왕복달리기 등 체육 대회

4. 음식 만들어 함께 나누기 (바베큐 포함)

5. 어르신 건강점검

6. 푸짐한 경품 나누기

7. 흥겨운 초청가수 우연이 의 노래 ‘우연히’, ‘내나이가 어때서’ 등이 함께 불리워 졌고, 성남이 낳은 걸그룹 가수 추미의 노래 ‘당신이 좋아’ 등  흥겹게 춤과 함께 불리워 졋습니다.

8. 수정구청장과 성남시 은수미 시장의 인사말도 있었지요.

VR Creator: 강세호(의학공학박사)